프로그램 후기

청년권리 A to Z (노무편) 프로그램 후기

  • 임해연
  • 2021-07-22
  • Hit : 911

관련링크


노무 분석.jpg

청년권리 A to Z (노무편) 프로그램 후기

 

안녕하세요! 통영시 청년센터입니다~

오늘은 7월 8일 19:00~21:00시에 진행한

청년권리 A to Z (노무편) 프로그램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열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습니다.

출처 입력

청년 권리 노무편은 통영시노동자종합복지관에서 노동인권 전문강사로 일하고 계시는

이성희 강사님께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사회초년생들에게 자주 발생하고 또 궁금해하실 법률문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근로계약서와 같은 사회초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강의내용 : 근로계약 - 근로조건 - 임금 - 산업재해 - 계약종료

★근로계약 부터 계약종료까지★

강사님께서 헌법에 나와 있는 국제노동법규 부터 설명을 해주셨는데 법률로 규정하는 근로기준법이라서 더 좋았습니다.

노동자에게 필요한 임금의 의미와 임금을 둘러싼 논쟁, 임금 계산 방법까지 설명해 주셨고

또 통상임금에 포함되는 수당인지 확인하는 법,

평균임금의 계산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노동자들이 꼭 알아야하는 내용을 다루어 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직장 내 괴롭힘의 금지, 성희롱 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 발생 조치, 교용관계 종료, 해고사유 등의 서면 통지 같은 내용들도 함께 다루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사회에서 충분히 발생이 가능한 일들에 대해서 알려주셔서 유익한 시간들이 었습니다.

 

 

통영시청년센터에서 진행하는 <청년권리 AtoZ(노무편)>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7월 22일, 7월 29일 오후 7시 부터 9시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7/22, 7/29 중 본인이 참여가능한 날짜를 '신청이유'에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 통영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단, 대상자 선정시, 청년(만18세~만39세 이하)을 우선순위로 합니다.)

 

이름.png